카테고리 없음

팀뷰어 사용법 및 다운로드 총정리!!(원격제어프로그램)

digitalife 2021. 10. 20. 23:28
반응형

요즘 시국이 시국이다 보니 비대면 회의나 교육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비대면 회의나 교육과 관련된 원격제어 프로그램들도 다양해졌는데요.

보통은 줌(zoom)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이외에도 다른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는 곳도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원격제어프로그램 중에서 팀뷰어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팀뷰어 설치방법 안내

우선 통합검색창에 팀뷰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빨간 네모박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버전은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요.

개인이 쓰는 경우에는 무료버전도 충분하기 때문에 무료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개인용은 비상업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바로 팀뷰어 다운로드가 시작이 되는데요.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다운로드 받은 폴더로 가면 팀뷰어 실행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팀뷰어 setup.exe 파일을 더블클릭하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설치를 할것인지 묻는 창이 뜨는데요. 동의-다음을 클릭하고 설치진행하면 됩니다.

이후 설치가 완료되면 안내창 하나가 뜨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개인용 팀뷰어만 필요하다는 것을 선택한 후에 종료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 팀뷰어를 다시 실행시켰을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설치에 성공한 것입니다.

모두 체크하신 후에 계속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팀뷰어 원격 프로그램 사용법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이 자동으로 됩니다.

우선 상대방 컴퓨터를 원격제어하려면 좌측 메뉴에서 원격제어 탭을 클릭하시면 원격 컴퓨터 제어에 있는 파트너 ID를 넣은 다음에 연결을 누르면 상대방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초기 화면에 나오는 ID와 비번을 꼭 기억하신 후에 다른 사람에게 내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받을 상황이 왔을 때 ID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비대면 화상 회의 또는 교육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좌측 메뉴에 보면 회의가 있는데요.

회의를 클릭하시면 회의 ID가 있는데요.

해당 회의 ID를 넣으신 후에 참가를 클릭하시면 화상 회의에 참가할 수 있게 됩니다.

주의할 점

원격제어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알지 못하는 사람의 ID를 입력하거나 상대방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원격제어를 하게 될 경우에 해킹당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고 하기 때문에 반드시 동의를 구하고 아는 ID만 입력해야 하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원격제어를 하기 전에 본인확인을 제일 먼저 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