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금 안내 신청 사이트 링크 확인하세요

digitalife 2019. 3. 18. 14:19
반응형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금 안내 신청 사이트 링크


취업전쟁이라고 할 수 있는 요즘,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에 필요한 지원금을 정부에서 보조해 주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 있다고 합니다. 최대 6개월까지 월 50만원을 지원해 준다고 하는데요. 해당 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기존에 있던 청년구직촉진수당을 개편한 정책입니다. 2019년에 발표된 일자리 대책 가운데 더 많은 청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편된 것인데요.

청년구직촉진수당은 고용노동부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취업성공패키지를 참여하고 3단계까지 완료해야만 구직활동 지원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금액 뿐 아니라 지원금도 많지 않았는데요. 이제는 취업성공패키지를 참여하지 않아도 지원 대상에 해당이 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지원금도 대폭 늘어나서 최대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지원 대상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원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만 18세~34세의 청년으로 졸업 및 중퇴 이후 2년 이내에 속해야 합니다. 재학생은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검정고시를 치른 사람은 합격일을 졸업일로 간주하며, 병역기간은 졸업이나 중퇴 후 기간 산정에서 최대 만 5년까지 제외합니다. 그래서 2019년 3월 기준으로 졸업 및 중퇴 시기가 2년 이내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미취업자만 해당이 되며 중요한 것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청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미취업의 기준은 월 근로시간이 주20시간 이하인 경우 미취업으로 간주합니다. 2019년 4인 가구 기준 월 554만원 이하인 청년들만 해당이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구원이 최근 3개월 간 납입한 건강보험료를 통해 해당 여부를 확인합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하시면 되는데요. 온라인청년센터에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웹과 모바일에서 가능하며 사이트 주소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구직활동 계획서를 작성하시고, 오프라인 예비교육을 참석해야 합니다. 예비교육은 원하는 장소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지원금의 목적과 카드 사용방법, 구직활동 보고서 작성요령, 고용센터 프로그램 등을 안내 받아야 합니다. 예비교육을 참석하지 않으면 지원금 지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카드가 발급되고 1회차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데요. 매월 20일까지 구직활동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고용센터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금 지급 결정 후에 카드사가 다음 월 1일에 포인트를 지급해 줍니다. 


이번에 처음 실시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3월 25일부터 온라인청년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더욱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의 신청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4월부터 50만원씩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청년센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