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해결 초간단 방법 안내

digitalife 2018. 12. 25. 07:20
반응형



사무실 업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가 엑셀입니다. 엑셀만 잘 다뤄도 업무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데요.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문서가 열리지 않아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업무시간에 쫓겨 바쁠 때는 더욱 난감한데요. 설정만 잘 바꿔주면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엑셀 파일 안열림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 실행으로 엑셀 열기


윈도우키와 키보드의 영어 R버튼을 눌러서 윈도우 실행을 열어줍니다. 혹시 윈도우키가 뭔지 모르시는 분은 키보드의 아래와 같이 모양의 키가 있습니다. 이것이 윈도우키입니다.




윈도우 키의 위치는 키보드마다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스페이스바 옆에 Alt 키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윈도우 키와 영어 R버튼을 함께 누르면 "윈도우 실행"메뉴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면 빈칸에 excel/regserver 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엑셀이 실행됩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엑셀이 실행이 안되면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2. 엑셀의 옵션 변경하는 방법

두 번째는 엑셀의 옵션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을 합니다. 열기 원하는 파일을 클릭하지 말고, 엑셀 프로그램 자체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아랫부분에 Excl 옵션이 있습니다. Excel 옵션을 클릭하시고 왼쪽 메뉴에서 고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급 메뉴를 클릭하시고 고급 옵션에서 밑으로 내려가보면 일반 탭이 보입니다.




일반 옵션 목록 중에 DDE(동적 데이터 교환)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 라는 메뉴가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이 메뉴가 체크가 되어 있다면 아래 화면과 같이 체크 해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체크 해제를 하고 열고자 하는 엑셀 파일을 실행해 보시면 열릴 것입니다.






만약 위의 두 가지 방법으로 해도 엑셀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엑셀 파일 자체가 손상되서 열리지 않는 것입니다.


엑셀 문서를 작성할 때에도 한글과 같이 수시로 저장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중요문서의 경우, 원본 외에도 백업 문서로 해놓으면 파일이 깨지거나 손상되어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